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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코(이하“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쓰리고 온라인 사이트(이하“사이트”라 한다)에서 당사 상품 및 타사 입점 상품의 매매 관련 서비스와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사용자 간의 이용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사이트”라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온라인 공간(제1조의 쓰리고 온라인 사이트)을 의미하며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을 모두 포함한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만들어 내고, 그 과정에 대한 안내 사항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3. “사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한다.
4.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8. “포인트”란 회원이 “사이트”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 또는 구매할 경우 이에 부수하여 일정 적립률에 따라 현금대체 결제 수단 혹은 환전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은 “사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제 4조 [약관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사이트”는 사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이 약관의 내용을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 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가.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다.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사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사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한다.
4. 전 항의 경우 “사이트”로 인해 사용자가 손해를 입었다면 “회사”가 그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2. “사이트”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사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한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장한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사용자들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사용자에게 지급한다.
제 7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사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쓰리고” 회원의 경우 “쓰리고”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2. “사용자”는 회원가입 신청서에서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한다. [가]호 부터 [라]호 까지의 사항은 필수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간주한다.

가. “회원”의 성명(법인명)과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받는 결과값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다.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 번호, 주소, 닉네임
라. 정보성 전자우편 수신 여부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상기 “사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마.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본 조 제 3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한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6.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사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및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된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른다.
3. 본 조 제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4. “회사”는 “회원”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생성한 경우 “회원”에게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하는 대표 “아이디” 외에 다른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다.
5.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2. 사이트가 폐쇄되는 경우, 자동으로 탈퇴처리한다.
3. “회원”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가. 관련 법령에 의한 예외적인 보관이 필요한 경우
나. 고객상담 및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5일간 보관하는 경우
4. “회원”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아이디” 부여를 거절하거나 변경을 요구할 수 있다.

가. “사용자”아이디가 “회원”의 연락처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청소년 및 아동에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타 사이트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회원”간 아이디가 중복되는 부득이한 경우
라. 특수문자 포함 “아이디” 등 “회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반하는 “아이디”인 경우
마.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타인의 “사이트”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부정 사용하는 등 서비스제도 운영을 방해한 경우
마.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회원이 사망한 경우
6.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닷컴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가. "사이트” 의 이용과정에서 "사이트"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행위
나. "사이트" 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로 할 수 있다.
2.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원칙으로 한다.
제 11조 [구매신청]
1.“사이트” 사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사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단, “회원”인 경우 제 2호 내지 제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다.

가.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 방법의 선택
사. 기타 "사이트"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2."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는다. 이 때 "사이트"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한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제 12조 [계약의 성립]
1. “사이트”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 하는 경우
2. “사이트”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사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사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제 13조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단, “사이트”는 사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다.

가. 온라인 무통장입금,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라. 수령시 대금지급
마.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바. “사이트”와 계약을 맺엊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사.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사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한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사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전에 사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제 15조 [재화등의 공급]
1. “사이트”는 사용자의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사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다. 이때 “사이트”는 사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다만, 사용자와 "사이트"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2. “사이트”는 사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사이트”의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제 16조 [환급]
“사이트”는 사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7조 [청약철회 등]
1. "사이트"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사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른다.
2. 사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가. 사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사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및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바.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사용자의 서면(전자문서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사.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 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사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4. 사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 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사이트" 는 사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사이트" 가 사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한다.
2. "사이트" 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사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한다. "사이트" 는 사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 가 부담한다.
4. 사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 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5.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사이트"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사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사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다.
6.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 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사이트"에 반환해야한다.
제 19조 [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 는 사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간주한다.

가. 성명
나. 생년월일
다. 성별
라. 통신사
마. 핸드폰번호
사.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아. 이메일주소
2. “사이트”가 사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사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사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진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용자의 정보(이름,주소,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사이트" 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사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사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 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 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다. 사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 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6. "사이트" 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사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7.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제 20조 [“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 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2. "사이트" 는 사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3. "사이트" 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사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4. “사이트”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 21조 [사용자의 의무]
사용자는 다음 행위를 금한다.

가. 개인정보를 허위로 등록,신청,변경하는 행위
나.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등을 도용하여 물품을 구입하거나, 물품구입 등을 가장하여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2조 [포인트 적립]
1. "사이트" 는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쓰리고 멤버쉽 포인트(이하 "포인트" )의 적립기회를 각 부여할 수 있다. 단, 포인트 적립의 구체적인 방법은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르며, 쿠폰사용 기타 할인을 적용한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다.
2. 사용자의 상품구매 실적이 회원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구매로 판단될 시 사용자의 구매실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때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할 수 있다.
제 23조 [포인트 전환 및 사용]
1. 제22조 및 제23조의 포인트 적립, 사용방법은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적립, 사용에 관하여는 사이트에서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명시한다.
2. “회원”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3. 포인트는 본 “사이트’에서 지정한 물적 재화 이외에 다른 재화로 교환 할 수 없다.
4. 본 포인트는 귀사의 제휴사 이 외에 다른 곳에서 사용 할 수 없다.
제 24조 [포인트 정정 및 취소,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사이트" 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이트" 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 등을 제시하여야 한다.
2. "사이트" 는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사이트" 를 이용한 회원에게 발생한 포인트는 “회사”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이다. 따라서, 적립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교환, 취소, 반품, 부정적립, 시스템의 오류 등에 의한 비정상적립 등 비인정사유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사이트" 는 해당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다.
3. 전항과 관련하여 “회원”이 해당 포인트를 이미 사용한 때에는, 회원의 기적립된 포인트에서 사용분 만큼 차감한다. 만약, 회원의 기적립된 잔여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사이트" 는 회원에게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사이트" 에게 취소된 포인트 상당의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할 의무가 있다.
4. 포인트는 적립월로부터 24개월 유효하며 유효기간 종료일까지 회원이 포인트를 이용한 실적이 없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한다.
제 25조 [탈퇴, 자격상실 회원의 포인트]
탈퇴(자격상실 포함)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 전까지 기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 전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한다.
제 26조 [지급된 쿠폰의 사용, 소멸]
1. 회원가입시 지급 쿠폰이나 생일 및 이벤트 당첨 그리고 고객 보상 성격으로 지급된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명시된 사용기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정해진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쿠폰은 자동 소멸한다.
2. 기간이 경과된 쿠폰은 사용 및 쿠폰 재발급이 불가하다.
3. 쿠폰소멸 이후 “사이트” 귀책에 의한 반품일 경우 환불일로부터 3일이내 재사용 가능하다.
제 27조 [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 와 하위 "사이트" 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 (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 (웹사이트)라고 한다.
2. 연결 "사이트" 는 피연결 "사이트" 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사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 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권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된다.
2. 사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3.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사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사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29조 [거래완료]
1. "사이트"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한다.
2. "사이트"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사용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다.
3. 사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사이트"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 30조 [분쟁해결]
1. "사이트" 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2. "사이트" 는 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 "사이트" 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른다.
제 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사이트" 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사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사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2. “사이트”와 사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제 32조 [콘텐츠 하자 등에의한 소비자 피해 보상]
1. "사이트"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한다.
제 33조 [면책조항]
1.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사이트”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사이트"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사이트"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1년 4월 1일 / 시행일자 : 2021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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